스스로 외로워져라! ‘지금 외롭다면 잘되고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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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은 누구나 외롭다 . 통상적으로 인생에서 피할 수 없는 3 가지 중에 죽음 , 세금과 함께 거론되는 것이 외로움이라고 한다 . 인생은 함께 살아가는 것 같지만 깊이 들여다보면 혼자 외롭게 살아가기 때문에 누구나 외로운 것이다 . 외로움을 극복하기 위한 , 부정적 외로움 (loneliness) 을 긍정적 고독 (solitude) 으로 승화시키는 지혜를 전달하는 책이 ‘ 지금 외롭다면 잘되고 있는 것이다 ( 위즈덤하우스 , 저자 한상복 ) ’ 이다 . 예상치 못한 친구의 자살로 시작되는 이야기는 그 주변 사람들 역시 많은 고민을 안고 살아 가고 있음을 나열한다 . 직장 내에서 따돌림을 당하는 사람 , 일에만 몰두하는 사람 , 너무 많은 모임에 시달리는 사람 , 남자친구와 문제가 있는 사람 , 스타블로거를 유지하기 위해 피곤하게 사는 사람 등 현대 사회에서 외로움에서 야기된 문제들이 나온다 . 다양한 사람과 상황의 문제들을 통해 책을 읽고 있는 독자는 자신과 비슷한 외로움과 직면하게 된다 . 외로움에 직면한 독자를 위해 저자는 상황에 따른 문제 극복 방식과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 하버드 대학 철학과 교수 폴틸리히 (Paul Tillich) 는 혼자 있는 고통을 표현하는 말은 론리니스 (loneliness) 이고 혼자 있는 즐거움을 표현하는 말은 솔리튜드 (solitude) 라고 정의했다 . 또한 , 정신분석학자 H. S. 설리번 (Sullivan) 은 관계로부터 격리된 부정적 혼자됨을 론리니스로 , 스스로 선택해 나다움을 찾는 긍정적 혼자됨을 솔리튜드로 분류했다고 한다 . 전문가들이 말한 외로움을 솔리튜드로 승화하기 위해 우선될 것은 자신의 상태를 인정하고 외로움의 이유를 찾는 것이다 . 외로움은 애인이 있거나 없거나 , 결혼을 하거나 하지 않거나 , 혼자 살거나 가족과 살거나 , 많은 사람과 같이 있거나 혼자 있거나 하는 외적인 상황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 아니다 . 스스로 내부에서 시작되는 것이 외로움임을 깨달아야 하는 것이다 . 지금 외

스스로 외로워져라! ‘지금 외롭다면 잘되고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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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은 누구나 외롭다 . 통상적으로 인생에서 피할 수 없는 3 가지 중에 죽음 , 세금과 함께 거론되는 것이 외로움이라고 한다 . 인생은 함께 살아가는 것 같지만 깊이 들여다보면 혼자 외롭게 살아가기 때문에 누구나 외로운 것이다 . 외로움을 극복하기 위한 , 부정적 외로움 (loneliness) 을 긍정적 고독 (solitude) 으로 승화시키는 지혜를 전달하는 책이 ‘ 지금 외롭다면 잘되고 있는 것이다 ( 위즈덤하우스 , 저자 한상복 ) ’ 이다 . 예상치 못한 친구의 자살로 시작되는 이야기는 그 주변 사람들 역시 많은 고민을 안고 살아 가고 있음을 나열한다 . 직장 내에서 따돌림을 당하는 사람 , 일에만 몰두하는 사람 , 너무 많은 모임에 시달리는 사람 , 남자친구와 문제가 있는 사람 , 스타블로거를 유지하기 위해 피곤하게 사는 사람 등 현대 사회에서 외로움에서 야기된 문제들이 나온다 . 다양한 사람과 상황의 문제들을 통해 책을 읽고 있는 독자는 자신과 비슷한 외로움과 직면하게 된다 . 외로움에 직면한 독자를 위해 저자는 상황에 따른 문제 극복 방식과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 하버드 대학 철학과 교수 폴틸리히 (Paul Tillich) 는 혼자 있는 고통을 표현하는 말은 론리니스 (loneliness) 이고 혼자 있는 즐거움을 표현하는 말은 솔리튜드 (solitude) 라고 정의했다 . 또한 , 정신분석학자 H. S. 설리번 (Sullivan) 은 관계로부터 격리된 부정적 혼자됨을 론리니스로 , 스스로 선택해 나다움을 찾는 긍정적 혼자됨을 솔리튜드로 분류했다고 한다 . 전문가들이 말한 외로움을 솔리튜드로 승화하기 위해 우선될 것은 자신의 상태를 인정하고 외로움의 이유를 찾는 것이다 . 외로움은 애인이 있거나 없거나 , 결혼을 하거나 하지 않거나 , 혼자 살거나 가족과 살거나 , 많은 사람과 같이 있거나 혼자 있거나 하는 외적인 상황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 아니다 . 스스로 내부에서 시작되는

‘간파력’ 멋진 남자를 얻고 싶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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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즈키 아키코   저   이서연   역       |     위즈덤하우스 ‘ 많은 남자를 만나본 여자가 결혼을 잘한다 ’ 라는 속설이 있는 것은 남자를 만나본 경험을 통해 사람 보는 눈을 키웠기 때문이다 . 1 등석 스튜어디스 출신 미즈키 아키코가 쓴 ‘ 간파력 ’ 은 저자가 이혼과 결혼을 겪으며 경험하고 알게 된 , 또한 스튜어디스로 일하면서 만났던 고객들을 통해 ‘ 될성부른 남자 ’ 를 찾아내는 방법들을 소개하는 책이다 . 될성부른 남자를 고르는 법은 우선 그런 남자들에 어울리는 여성이 되는 것이 먼저 . 그래서 여자로서 매력적으로 보이는 방법을 제안하고 , 그걸 갖추고 난 후 미래를 함께 할 남자를 고르는 방법을 여러 상황의 예를 들어 소개하고 있다 . 누구나 읽으면 긍정할 만한 상황들을 간파력 , 매혹력 , 육성력의 3 가지 파트로 나눠 제시하면서 세밀한 부분까지 주의를 기울여 생각하고 행동하라고 말하고 있다 . 간파력은 남자가 무엇에 집중 투자하는지 , 불만을 제기하는 솜씨는 어떤지 , 그에게 실패란 무엇인지 등의 상황에 어떻게 대응하는지 보라는 것이고 , 매혹력은 남자에게 눈길을 끄는 여자의 자세 , 목소리 , 화장 등에 대해 설명하며 매력적인 여자가 되는 자세한 방법들을 제시한다 . 마지막으로 육성력은 ‘ 남자는 여자하기 나름 ’ 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남자를 대하는 지혜로운 방법들을 제안한다 . 결혼을 앞둔 , 아니면 애인을 만들고자 하는 여자들에게 추천하는 책 ‘ 간파력 ’ 은 텍스토어에서 전자책으로 만나볼 수 있다 . http://www.textore.com/web/display/getDisplayEbookDtl.do?prdCode=PRD2061354 ------------------------------ 개인적으로  남자를 얻고 싶다면 남자를 찾아야 하는 게 먼저라고 생각했는데,  남자를 만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는 생각을 하게 한 책이다.  얼마나 준비되어 있는가는 남자 뿐 아니라 사람을 만날 때 해당되는 얘기다

‘간파력’ 멋진 남자를 얻고 싶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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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즈키 아키코   저   이서연   역       |     위즈덤하우스 ‘ 많은 남자를 만나본 여자가 결혼을 잘한다 ’ 라는 속설이 있는 것은 남자를 만나본 경험을 통해 사람 보는 눈을 키웠기 때문이다 . 1 등석 스튜어디스 출신 미즈키 아키코가 쓴 ‘ 간파력 ’ 은 저자가 이혼과 결혼을 겪으며 경험하고 알게 된 , 또한 스튜어디스로 일하면서 만났던 고객들을 통해 ‘ 될성부른 남자 ’ 를 찾아내는 방법들을 소개하는 책이다 . 될성부른 남자를 고르는 법은 우선 그런 남자들에 어울리는 여성이 되는 것이 먼저 . 그래서 여자로서 매력적으로 보이는 방법을 제안하고 , 그걸 갖추고 난 후 미래를 함께 할 남자를 고르는 방법을 여러 상황의 예를 들어 소개하고 있다 . 누구나 읽으면 긍정할 만한 상황들을 간파력 , 매혹력 , 육성력의 3 가지 파트로 나눠 제시하면서 세밀한 부분까지 주의를 기울여 생각하고 행동하라고 말하고 있다 . 간파력은 남자가 무엇에 집중 투자하는지 , 불만을 제기하는 솜씨는 어떤지 , 그에게 실패란 무엇인지 등의 상황에 어떻게 대응하는지 보라는 것이고 , 매혹력은 남자에게 눈길을 끄는 여자의 자세 , 목소리 , 화장 등에 대해 설명하며 매력적인 여자가 되는 자세한 방법들을 제시한다 . 마지막으로 육성력은 ‘ 남자는 여자하기 나름 ’ 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남자를 대하는 지혜로운 방법들을 제안한다 . 결혼을 앞둔 , 아니면 애인을 만들고자 하는 여자들에게 추천하는 책 ‘ 간파력 ’ 은 텍스토어에서 전자책으로 만나볼 수 있다 . http://www.textore.com/web/display/getDisplayEbookDtl.do?prdCode=PRD2061354 ------------------------------ 개인적으로  남자를 얻고 싶다면 남자를 찾아야 하는 게 먼저라고 생각했는데,  남자를 만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는 생각을 하게 한 책이다. 

'부자신사와 달걀하나' 돈의 흐름을 내 쪽으로 돌려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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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자가 될 사람과 부자가 못될 사람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한다. 배가 고플때 계란 2개를 주면 알 수 있다고... 부자가 안될 사람은 계란 2개를 삶아먹든, 다른 먹는 것과 바꿔먹든 다 먹는 사람이고 부자가 될 사람은 하나는 배가 고프니 먹고, 하나는 아꼈다가 닭으로 키워 달걀을 기대하는 사람이라고 한다. '부자 신사와 달걀 하나(위즈덤하우스, 신인철)' 을 읽으면서 본 내용이다. 이 책은 서울역의 노숙자가 부자의 도움을 받아 다시 일을 시작하게 되는 상황을 소설처럼 써내려간 책이다. 부자가 돈을 줘서 다시 일을 시작한 것이 아니라 일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다. 자기계발서, 경제경영 서적들을 읽으면 들을 수 있는 내용들을 재미있는 소설처럼 풀어낸 책이다. 그래서 읽기 시작하면 누구나 2시간 남짓이 걸려 다 읽을 수 있다.^^: 책에 나온 부자가 말하는 '상가망조3도'가 있다. "시장을 안살피고 장사를 시작하고, 가게만 차려놓고 무조건 손님이 오기만을 기다리고, 손님이 오면 무조건 물건부터 들이미는 것". 이 것만 알고 이것과 반대로 하면, 사업을 시작할 때 잘 할 수 있는 길을 찾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다 읽어보면 지식으로는 이미 다 알고 있는 이야기들이다. 그러나 그 것을 자신의 삶에서 실천으로 직접 행동으로 옮기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그래서 책 속에서 사업으로 돈을 번 부자의 방식을 노숙자가 하나둘씩 해나가는 이야기는 흥미와 함께 감동을 준다. 처음에는 번 돈의 70%이상을 저축하라고 하고, 어느 정도 돈이 모이면 30:30:30:10의 비율을 적용하라고 한다. 30은 저축, 30은 투자, 30은 소비, 10은 자선을 베푸는데 쓰라고... 이 책을 읽고 나면 부자가 되는 방법에 대한 하나의 컨셉을 갖게 된다. "돈의 흐름을 읽어라"... 돈을 따라가는 것은 안되며, 돈에 매여서도 안된다. 세상의 큰 흐름을 읽고 있으면 돈의 흐름이 어디로 올지 인식하게 되고, 그 곳

'부자신사와 달걀하나' 돈의 흐름을 내 쪽으로 돌려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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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자가 될 사람과 부자가 못될 사람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한다. 배가 고플때 계란 2개를 주면 알 수 있다고... 부자가 안될 사람은 계란 2개를 삶아먹든, 다른 먹는 것과 바꿔먹든 다 먹는 사람이고 부자가 될 사람은 하나는 배가 고프니 먹고, 하나는 아꼈다가 닭으로 키워 달걀을 기대하는 사람이라고 한다. '부자 신사와 달걀 하나(위즈덤하우스, 신인철)' 을 읽으면서 본 내용이다. 이 책은 서울역의 노숙자가 부자의 도움을 받아 다시 일을 시작하게 되는 상황을 소설처럼 써내려간 책이다. 부자가 돈을 줘서 다시 일을 시작한 것이 아니라 일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다. 자기계발서, 경제경영 서적들을 읽으면 들을 수 있는 내용들을 재미있는 소설처럼 풀어낸 책이다. 그래서 읽기 시작하면 누구나 2시간 남짓이 걸려 다 읽을 수 있다.^^: 책에 나온 부자가 말하는 '상가망조3도'가 있다. "시장을 안살피고 장사를 시작하고, 가게만 차려놓고 무조건 손님이 오기만을 기다리고, 손님이 오면 무조건 물건부터 들이미는 것". 이 것만 알고 이것과 반대로 하면, 사업을 시작할 때 잘 할 수 있는 길을 찾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다 읽어보면 지식으로는 이미 다 알고 있는 이야기들이다. 그러나 그 것을 자신의 삶에서 실천으로 직접 행동으로 옮기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그래서 책 속에서 사업으로 돈을 번 부자의 방식을 노숙자가 하나둘씩 해나가는 이야기는 흥미와 함께 감동을 준다. 처음에는 번 돈의 70%이상을 저축하라고 하고, 어느 정도 돈이 모이면 30:30:30:10의 비율을 적용하라고 한다. 30은 저축, 30은 투자, 30은 소비, 10은 자선을 베푸는데 쓰라고... 이 책을 읽고 나면 부자가 되는 방법에 대한 하나의 컨셉을 갖게 된다. "돈의 흐름을 읽어라"... 돈을 따라가는 것은 안되며, 돈에 매여서도 안된다. 세상의 큰 흐름을 읽고 있

'명화는 스스로 말한다'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 앉아 있는 것 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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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을 떠오르게 하는 명화 관련 책 표지를 봤다. "명화는 스스로 말한다(틔움출판사,서정욱 지음)" 해외 유명한 작품들이 국내에 들어와서 전시회를 하면 그림에 몇십명 몰려서 봐야해서 미술품을 감상하는 건지 사람들을 감상하는 건지 모를 때가 많다. 그런 괴로운 느낌없이 여유롭게 작품을 봤던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당시에 찍은 사진을 첨부한다.) 의자에 앉아서 미술품을 감상했던 그 순간... 너무나 바쁘고 힘든 순간이 그림을 보면서 날라가버렸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다. '명화는 스스로 말한다'라는 책의 표지를 보고 오늘 그 때의 그 감격적인 순간을 떠올렸다. 책의 내용이야 명화와 그에 얽힌 설명인데, 표지를 보고 느낀 그 순간의 감동은 책안의 내용을 다 감싸안을 만큼의 감동을 주었다. 여유로운 미술관에서 작품하나 보고 싶게 만드는 책이다. 책의 작품들도 그런 여유로움으로 감격을 느끼면서 두고두고 봐야겠다. 유명한, 왠만한 작품들은 다 나와있으니... 명화는 스스로 말한다 저자 서정욱(SEO JEONG WOOK) 출판사 틔움 (2012년 04월 30일) 카테고리 국내도서>예술/대중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