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열의 스케치북 (2TV, 11월23일) 뮤지션들의 러버 샘김, 2년 만에 <스케치북> 단독 출연

샘김, 첫 정규 앨범 발표... “크러쉬, 지코에게 먼저 러브콜 와”
샘김, “전 동거남 정승환 생각하며 쓴 러브송 있다”





아이유, 지코, 크러쉬, 방탄소년단 RM 등 내로라하는 뮤지션들에게 사랑받는 싱어송라이터 샘김이 스케치북에 출연했다. 미국 시애틀 출신으로, 열여섯 살에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처음으로 한국에 온 샘김은 슬럼프로 인해 소속사 대표인 MC 유희열에게 혼난 적이 있다며 이어 자신을 울린 유희열의 결정적 한마디를 고백했다. 

한편 샘김은 생애 첫 정규 앨범 [Sun And Moon]을 발표했는데, 크러쉬와 지코의 참여로 막강한 피처링 라인을 자랑했다. 샘김은 크러쉬와 지코가 데모곡을 듣고 먼저 러브콜을 보내왔다고 밝히며, 지코와 함께한 ‘It’s You‘를 짧게 공개했다. 또한 이번 앨범의 수록곡이자 구 동거남인 정승환을 생각하며 쓴 러브송 ’그 여름 밤‘을 공개한 데 이어 요즘 푹 빠진 뮤지션인 톰 미쉬의 곡을 기타와 함께 선보이며 매력을 뽐냈다. 한편 샘김은 크러쉬와 함께한 신곡 ‘Make Up’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는데, MC 유희열로 인해 제목이 ‘킹콩’이 될 뻔했던 사연과 함께 유희열이 만든 킹콩댄스까지 선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이날 샘김은 파워풀한 기타 연주가 돋보이는 ‘NO눈치’ 무대와 신곡 ‘Make Up’ 무대를 선보였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How to use the remote control of Samsung air conditioner '삼성 에어컨 리모콘 사용법' 전문가 설명: 자동, 냉방, 무풍, 송풍 차이

MBC 수목드라마 ‘시간’ 서현, “내 말 한 마디에 사람들이 움직일 때까지..”‘복수의 웨딩드레스’입었다! 반전의 다크 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