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준열 황정음 '운빨로맨스', 운빨로맨스 웹툰 원작, 등장인물, 줄거리, 포스터 총 정리~

'운빨로맨스' 써야지 하고 있다가 아차 했더니 벌써 5월 25일 시작하는 날이다. 
드라마 '운빨로맨스'의 간단 소개는 이렇게 나와있다. 
운명을 믿고, 미신을 맹신하는 심보늬와 수학과 과학에 빠져사는 공대 출신 게임회사 CEO 제수호가 벌이는 로맨틱 코미디. 동명의 웹툰 <운빨로맨스>의 재치와 장점을 살리면서도 드라마로 재해석된 작품
그러나 심층 기획의도는 다음과 같다. ㅎ
마술적 사고 'magic thinking’이라는 말이 있다.
미신적이거나 영적, 초자연적인 것을 믿는 마음을 말한다.

광신도에게나 어울리는 특별한 말 같은가? 그럼 단어를 바꿔보자.
행운, 정신력, 운명, 징크스, 사후 세계....
이 중 단 하나라도 부정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이미 ‘마술적 사고’를 하고 있는 것이다.

멀쩡히 걸어둔 거울이 갑자기 떨어져 깨지는 순간,
밤새 사나운 개에게 쫓기고 물려 뜯기는 꿈에 뒤숭숭한 기분이 드는 아침,
'불길한데?' 라는 마음 한 번쯤 가져본 적 있을 것이다.

미래는 캄캄하고, 비극은 상대를 가리지 않고 들이닥친다.
앞일을 궁금해 하고, 불행을 피하고 싶은 마음은 인간이라면 누구나 가지는 본능이다.
그래서 모두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반복되는 불행으로 미신에 빠져버린 우리의 여주인공을.
살면서 한번쯤 고민해봤을 질문을, 그녀가 다시 던질 것이다.

"당신은 운명을 믿나요? 그 운명에 체념하나요, 저항하나요?
운명이 당신을 데려가는 걸까요, 당신이 운명을 타고 가는 걸까요?
당신의 운명이 당신의 사랑을 비켜 가면, 그 때 당신은 어떻게 할 건가요?"

여기 두 사람이 있다.

운명이란 끝이 정해진 책이 아니라고, 발버둥 쳐도 소용없는 게 아니라고 부르짖으며
미신을 타파하고 극복하려는 청춘이다. 그들의 성장과 사랑이 펼쳐진다.
이를 보는 모두가 자연스레 그와 그녀를 응원하게 될 것이다.
운명 앞에 불안한 자신을 응원하게 될 것이다.

부디 운명을 이겨내고 행복해지기를.....
힘을 내기를!
그렇다면 이제 등장인물들을 살펴보자.
심보늬(황정음 분) : 26세, 양띠 / 프로그래머 겸 기획 겸 마케팅 겸 기타잡무
  까만 눈에 까만 머리, 희고 창백한 피부에 또렷한 눈빛. 빨간 입술. 깨끗하고 고결하게 생겼다. 예쁘고, 단정하고, 다정하고 상냥하다. 한마디로 ‘초긍정주의 백설공주'.

험한 경사 언덕을 올라 숨이 깔딱거려도 ‘아이고 죽겠다’ 보다 ‘아이고 죽...지 않고 힘을 내야지!’ 라고 혼자 주먹 불끈 쥐는 낙천녀!

월세는 밀리고, 단전, 단수, 도시가스 공급 중단 딱지가 붙어도 ‘괜찮다, 괜찮다, 다 괜찮다!’ 라고 스스로 위안하며 절대 포기하지 않는 긍정녀!

일은 또 얼마나 잘 하는지. 개발은 전혀 모르는 건설업자 출신 사장님 원대해가 이끄는 ‘대박 소프트’의 유일한 직원으로 프로그래머로 입사해 기획, 마케팅과 잡무까지 완벽하게 해내는 능력녀!

이름이 무색하게 대박은 커녕 월급은 밀리고 일거리는 없는 와중에 도박판까지 뛰어든 사장을 찾아 정선까지 찾아가는 열혈녀! 완벽하다 못해 넘치는 그녀. 무엇 하나 빠지지 않는 그녀에게 딱 한 가지 빠졌으면 하는 것이 있었으니, 바로. 미신이다.
제수호(류준열 분) : 31세, 호랑이띠 / 게임회사 CEO 겸 PD (Project Director)
  IT계 최고의 게임회사 ‘제제 팩토리’의 CEO 겸 PD (Project Director). 
큰 키에 마른 몸. 공대남자 교복인 체크 셔츠와 후드 티를 걸쳐도 오뜨꾸뛰르 분위기 폴폴 나고, 검정 뿔테를 얹으면 007의 Q 벤 위쇼보다 100배는 더 귀엽고, 종종 썬글라스를 쓸 때면 비가 울고 갈만큼 분위기 난다. 뜯어보면 미남, 자세히 보면 초미남. 굳이 분류하자면 날카로운 눈매에 앙다문 입술. 눈꼬리도 입꼬리도 웃지 않는 냉미남. 
천재적인 두뇌, 냉철한 성격, 빠른 판단. 그리고 후회는 없다. 0 아니면 1, 도 아니면 모 뿐. 그에겐 0%와 100% 두 가지의 옵션뿐이다. 머리 좋고, 일 잘하고, 얼굴도 잘하는데, 성격만 너무 못한다. 무슨 일이든 ‘합리’와 ‘이성’으로 해법을 찾을 수 있다고 믿고, 무턱대고 울고 짜는 인간들의 시간낭비가 무척 한심하다. 
한 번도 잡지 못한 버그는 없었다. 근데 이 갑툭튀는 뭐람! 알고 보니 미신에 미쳐 있는 이 여자, 심보늬는 하나부터 열까지 수호의 예상을 박살낸다. 버그도 이런 버그가 없다.
한설희(이청아 분) : 34세, 돼지띠 / IM 스포츠 한국 지사장
  세련되고 우아한 아우라. 비즈니스에선 똑 부러지는 알파걸이지만, 평소엔 맨 얼굴에 머리 질끈 묶고, 조깅과 자전거를 빼먹지 않는 그녀. 여유롭게 미소 지을 줄 알고, 밝고 환하게 웃음 터뜨릴 줄 아는 에너지의 소유자. 시원시원해서 쿨한 어메리칸 스타일. 
세계적으로 저명한 물리학 교수인 피터한의 둘째였다. 설희가 15살 되던 해, 오빠는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떠났고 누구보다 기대가 컸던 아들을 잃은 부모의 슬픔은 이루 말할 수 없이 컸다. 
오빠를 대신해서 내가 물리학자가 되면, 아버지를 위로할 수 있을까.. 은연중에 생각했던 것 같다. 그때부터였을까, 설희는 늘 진짜 ‘나’ 보다 ‘남들의 눈에 비친 나’가 더 중요했다. 부모의 눈에 자신이 어떨지, 타인이 나를 좋아할지 싫어할 지가 너무나 중요했다. 그래서 사랑 받기 딱 좋게 행동했다. 우아하게, 여유롭게, 쿨하게, 멋지게. 
하지만 유영하는 백조의 발은 쉴 새 없이 바쁘고 피로한 것처럼 혼자 있을 땐 까불기도 좋아하고 맹하기도 한 성격이 불쑥불쑥 드러나기도 한다. “난 괜찮아” 라고 등을 꼿꼿이 세웠다가 혼자 있으면 다리 쩍 벌리고 퍼지고 마는 것. 마냥 미워할 수만은 없는 귀여운 구석이 있다.
최건욱(이수혁 분) : 24세, 닭띠 / 테니스 선수
  운동하기 딱 좋게 일부러 빚은 것 같은 몸이다. 큰 키에 긴 팔 긴 다리, 빼곡하게 들어찬 잔근육, 남성미 터지는 육신에 영화배우 뺨치는 그윽한 마스크까지. 
서브는 파워풀하게, 수비는 아웃라인 끝까지 달려갈 만큼 성실하게, 경기 내내 매너 있게. 상대에게도 팬에게도 다정하고 상냥해 미국-캐나다에서 ‘선샤인 보이’로 엄청난 인기몰이 중이다. 
9살에 이민 간 캐나다 시민권자가 되면서 ‘개리’라는 영어이름으로 활동했다. 동양인 최초로 세계 4대 대회 중 하나인 호주 오픈의 우승을 거머쥐며 세계랭킹 33위에서 12위로 껑충 뛰어오르자 한국의 언론도 건욱을 주목했다. 역시 훌륭한 한국의 핏줄, 자랑스러운 대한의 아들, 한국에서도 개리 초이 붐이 일었다. 
밝고 명랑한 성격. 세계 최고의 클래스에 맞는 자신감으로 무장해 여유가 있다. 언론의 인터뷰나 취재에는 잘 응하지 않아 사생활은 베일에 가려져 있다.
공개된 예고편들...
이렇게 정리된 정보에...예고보면서 너무 예쁜 화면 챕쳐~~ 


이제 영상을 보지 말입니다~~ 
[예고편] 운빨로맨스 티저
[예고편] 운빨로맨스 티저2
[예고편] 운빨로맨스 티저3
[예고편] 운빨로맨스 티저4
원래 이 드라마 '운빨로맨스'는 만화가 원작이다. 웹툰은 10회까지 무료니까.. 웹툰을 보면, 왜 호랑이띠 남자와 자려는지 알수 있다. 좀 짠한 내용... 
그리고 운빨로맨스 드라마 기념으로 공개된 만화책.. 여긴 7권까지 무료다. 내용이 대부분 나온다고 해야할까??? ^^: 무료 대여로 줄거리 보시라~~ 
오늘부터 수목은 운빨이 될 수 있는지 아닌지 드라마 '운빨로맨스'를 봐줘야 겠다.

많은 얘기는 운빨로맨스 홈페이지 참고하시고요~
최근 공개된 포스터 사진이다. 
그리고 운빨... 부적을 막 붙이는 심보늬의 컨셉에 맞는
포스터도 있다. 막 움직인다. 
포스터가 잠깐 정신 사나웠지만...

어쨌든, 곧 시작이다. 1회를 보고 모든 걸 판단해서 볼지 말지 정해야지~~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How to use the remote control of Samsung air conditioner '삼성 에어컨 리모콘 사용법' 전문가 설명: 자동, 냉방, 무풍, 송풍 차이

MBC 수목드라마 ‘시간’ 서현, “내 말 한 마디에 사람들이 움직일 때까지..”‘복수의 웨딩드레스’입었다! 반전의 다크 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