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영과 'HP엔비'가 만들어낸 '미디어파사드' 공연

새로운 시도를 선택하는 것도 과감성이 필요하다!
그 안에 박진영이 있었다.

'미디어파사드'란 건축물 외면의 가장 중심을 가리키는 파사드(Facade)와 미디어(Media)의 합성어로, 건물 외벽 등에 LED 조명을 설치하거나 빛을 쏴서 미디어 기능을 구현하는 것을 말한다.

HP 미디어파사드 3.JPG

HP 미디어파사드 1.JPG

HP 미디어파사드 4.JPG

HP 미디어파사드 5.JPG

지난주 금요일 11일, 신촌 밀리오레 앞 광장에서 박진영이 노트북 'HP엔비' 출시기념으로 만들어낸 '미디어파사드' 공연의 스틸컷들이다. 아래 영상은 하이라이트 영상.   


3D 영화를 통해서 익숙해진 입체감을 저렇게 큰 화면으로 본다는 것은 일반이들에게는 새로운 것을 접할 기회랄수 있다. 그렇게 보면, HP엔비 노트북이 일반인들에게 선사한 선물이라고 해야하나?

그날 아이돌 스타인, 씨스타와 2AM도 등장해서 노래와 춤을 선사했다고 한다. 가수를 좋아하는 분들을 위해 공연 영상도 추가한다. ^^

2AM_1.JPG

2AM_2[1].JPG



envy day 시스타 2.JPG

envy day 시스타.JPG



난 이날 공연이 끝나고서야 현장을 지나갔는데, 화려했던 잔상이 남아 있었던것 같다. 우연히 늦게까지 일하던 선배를 만나기도 했다.

뭐, 내가 하고 싶은 얘기는 이거다.
이 공연의 중심에 있는 박진영에 대한 얘기.

HP ENVY DAY 4.jpg

HP ENVY DAY 2.jpg

HP ENVY DAY 3.jpg

요즘 박진영은 TV드라마 '드림하이'에서 선생님으로 출연 중이다. 관련업계 후배의 말에 따르면 바쁜 아이돌의 스케줄에 맞춰 박진영은 대기 시간이 많다고 한다. 그가 연기에서는 대선배가 아니니까 참고 견뎌야 하는 거겠지. 그런 것을 참고 박진영은 가수로서 프로듀서로서의 길에 또 하나의 자신의 커리어를 넣는 거다.

음악을 듣기 위해 드라마를 보는 재미가 있기도 한 '드림하이'를 기획부터 참여했던 그가 이번에는 '미디어파사드'로 또 한번 새로운 시도를 한 것이다.

사실 기획은 박진영이 했다기 보다, 관련 업계의 아는 후배와 아는 선배가 관련되어 있는 걸 알지만, 그래도 그런 시도에 자신을 담아주는 과감한 선택을 한거니까 그 선택을 높이 사는 거다. 연예인들은 대부분 누군가의 기획에 의해 선택을 하고 선택받는다. 그것을 운이라고 하기도 하고, 노력의 결과라고 하기도 하는데 요즘 그런 운과 노력은 인간관계에 의해 이뤄지는 것 같다.

인간의 관계를 제대로 하고 있는 사람들은 '운 좋게 기회'가 주어지기도 하고, '노력을 알아서 기회를 주기'도 하는 것이 아닐까 싶다. 나도 어떤 일을 할 때 이런 저런 도움을 결국 평소 관계 있던 사람들에게 받으니까.  

너무 편협하게 개인적으로 생각한 결론이지만 혼자서 잘났다고 하는 사람은 누구의 도움을 받기가 쉽지 않다. 얽히고 섥혀있는 관계 속에서 새로운 시도도, 멋진 성공도 이뤄지는 것 같다.

마지막으로 스마트한 세상이 점점 넓어지고 있는데, 그런 스마트로 인간관계를 좀 다져봐야한다. 온라인의 문자로만 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얼굴을 맞대고, 발품 팔아가며, 시간 투자해가면 만난 그런 인간관계로 말이다.



참, 노트북 HP엔비... 사진으로 보니 이쁘다.

beats audio가 탑재 되어 최고의 사운딩을 제공한다. 그래서 가수로 모델을 삼았나보다. 또한, nosie cancellation 기능이 들어가서 음질을 보다 생생하게 들을 수 있다고... 멀티미디어를 다루는 사람들에게 더 좋은 노트북이다. 
hpenvy1.JPG


hpenvy2.JPG

hpenvy3.JPG

hpenvy4.JPG

노트북 사야하는데 고민 목록에 하나 더 올라오는 구나...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How to use the remote control of Samsung air conditioner '삼성 에어컨 리모콘 사용법' 전문가 설명: 자동, 냉방, 무풍, 송풍 차이

MBC 수목드라마 ‘시간’ 서현, “내 말 한 마디에 사람들이 움직일 때까지..”‘복수의 웨딩드레스’입었다! 반전의 다크 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