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전망...

1. 사업전망
국내 인터넷 컨텐츠 시장은 인터넷 기술의 발전과 초고속 가입자수 4백만을 넘어서는 빠른 발전으로 사용자의 증가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상황을 반영하여 영화 컨텐츠 시장에서도 영화 개봉시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을 통한 마케팅에 중점을 두는 온라인 상의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인식하게되었다. 이러한 시장환경과 제작 유통 여건의 총체적 변화로 인터넷영화 컨텐츠 시장은발전 가능성을 내재하고있다.
예를 들어 현재 인터넷 영화(VOD)의 시장규모가 현재 700억원에서 2005년에3,600억원의 규모로 증가할 것을 고려하는 점도 인터넷 영화 컨텐츠 시장의 가능성을 예감한 수치다. (참고.2000년 메리린치 보고서)
인터넷 영화 컨텐츠 시장은 극장이나, TV에서 할 수 없는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구조여서 사용자들의 욕구를 바로 인식하여 반영하여 사용자들의 용이성을 도와줄 수 있는 장점을 지닌 사업이다.
개봉영화의 홍보에서부터 영화 정보, 영화표 예매, 온라인 영화상영, 영화DVD 구매까지로 연결되는 사용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매개체로의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는 인터넷 영화 컨텐츠 사업의 시장은 확장가능성이 큰 사업이다.
2. 주력사업내용
1) 영화상영 온라인 상영관들로부터 제공받은 유료 컨텐츠를 제공.
(씨네웰컴, 아이콘미디어, 필름지, 무비스카이 등 온라인 상영관 컨텐츠 제공)
2) 영화 관련정보 제공 (신속한 영화뉴스, 영화칼럼, 시나리오, 배우정보, 예고편 등)
3) 영화관련 이벤트 진행 시사회나 기타 영화홍보관련 이벤트
4) 영화표 예매 (맥스무비 제공)
5) DVD, VIDEO, OST 판매 (마이존크리에이션 제공)
6) 인터넷펀드 네티즌 펀드 조성을 위한 공간.(인터파크 제공)
7) 씨네클럽운영 영상컨텐츠 성공에 가장 중요한 촉매 역할을 하는 네티즌 커뮤니티를 통한 구전마케팅 가능.
영화 정보를 통한 사용자 유입과 유료 영화컨텐츠 이용유도로 수익을 창출하고, 영화 정보의 신속성으로 사용자 만족 및 사이트 트래픽 증가 통한 온라인 홍보의 파워를 증대한다.
3. 신규사업내용
1) 모바일 서비스
 - 영화정보 및 동영상 서비스 제공
2) 온라인 광고 및 홍보
 - 온라인을 통한 영화 홍보(설문조사, 시사회, 메일, 배우 및 제작진과의 실시간채팅 등)
3) 영화 아카데미 등 영화관련 기획행사 진행 

4) 고화질 영화관 운영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How to use the remote control of Samsung air conditioner '삼성 에어컨 리모콘 사용법' 전문가 설명: 자동, 냉방, 무풍, 송풍 차이

MBC 수목드라마 ‘시간’ 서현, “내 말 한 마디에 사람들이 움직일 때까지..”‘복수의 웨딩드레스’입었다! 반전의 다크 포스!

Huxley Christmas gift Snowball 헉슬리 선물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