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스 레저(Heath Ledger), 제이크 질렌할(Jake Gyllenhaal) 주연 영화 '브로크백 마운틴(Brokeback Mountain, 2005)' 거대한 풍경 아래 감춰져야만 했던 사랑

양떼 방목장에서 처음 만나, 여름 한때를 보내고 나서 헤어졌다가 4년 후에 다시 만나, 20년간 일년에 한 두 번씩 만나면서 사랑을 간직해온…

서로를 너무나 그리워하며 살아간 두 사람.

남자와 여자가 이야기가 아니라 두 명의 남자가 유지해온 사랑이야기가 바로 영화 ‘브로그백 마운틴’에서 만날 수 있는 이야기입니다.



그냥 이렇게 들으면 동성애에 대한 ‘그렇고, 그런’ 논란을 낳을 그런 영화겠구나 할 수도 있는 그런 주제를 지닌 영화같이 느껴지지만, ‘브로크백 마운틴’은 그런 논란이 우선이 될 수 없는, 성의 구분에 연연해하지 않고, 인간 대 인간에 대한 그런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놓고 있다는 느낌을 관객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니스(히스 레저 heath Ledger 분)는 결혼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양떼 방목장(브로크백 마운틴)에서 여름 한 철을 잭(제이크 질렌할 Jake Gyllenhaal 분)과 함께 양떼를 돌보는 일을 하게 됩니다. 거대한 자연을 벗삼아 친구처럼 지내던 에니스와 잭은 어느 날 사랑이라는 낯선 감정이 생기게 되는데요. 동성애자가 아닌 자신들에게 생긴 감정에 당황하면서도 서로를 향한 마음을 놓지 못하고, 친밀함 이상의 감정으로 발전해 나갑니다. 그러나 방목철이 끝나자 두 사람은 다시 만날 기약도 없이 각자의 삶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차를 타고 가는 잭을 향해 아무렇지도 않게 인사를 한 에니스는 그가 멀리 가버리자, 구토를 할만큼의 울부짖음으로 자신의 감정을 주체할 수 없어합니다.

그리고 4년이 흘렀습니다. 두 아이의 아빠가 된 에니스에게 잭의 엽서가 도착합니다.
“에니스, 너희 집에 들러도 될까?…”
에니스는 당연히 “좋다”는 엽서를 조심스럽게 잭에게 보냅니다. 미모의 부자집 딸과 결혼해 역시 가정이 있던 잭은 바로 에니스를 보기 위해 14시간을 운전해서 에니스의 집을 방문합니다.

그러자 둘은 주체할 수 없는 감정에 사로잡히게 되는데요. 아내에게 인사하는 것 조차 잊어버릴 만큼, 잭을 보고 정신을 못 차리는 에니스는 바로 낚시 여행을 떠난다며 집을 나섭니다.

4년 전 들었던 서로에 대한 감정이 잠깐의 혼란스러움이 아닌 것을 안 두 사람.

보수적인 사회에서 그들의 사랑이 받아들여지지 않을 것을 두려워하는 에니스와 과감하게 함께 살 것을 제안하는 잭.

그들은 더 이상 앞으로 나갈 수도 뒤로 물러설 수도 없는 상황에 안타까워할 뿐입니다.

리안 감독은
“우리가 그려내고 있는 감정이 진실하게 전해진다면,
배우들의 연기가 진실하다는 믿음을 얻을 수 있다면,
관객에게 어떤 감정이 일어난다면, 동성 간의 사랑이 문제 될 것이 없다고 생각했다.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의 가슴 속을 들여다볼 때 선입견은 사라지게 마련이다.
나는 우리의 러브스토리가 그러하기를 바란다”
라며 영화에 대한 의도를 밝혔었습니다.

인간의 내면을 봐달라는 리안 감독의 위의 말보다, 영화를 보고 난 사람들이라면, 그 의도를 충분히 느낄 수 있을 만큼 영화 ‘브로크백 마운틴’은 만들어졌습니다.

대사, 음악, 화면… 모든 것이 절제되어 있어 보는 이들을 더 안타깝게 해주고 있는 영화 ‘브로크백 마운틴’은 영원히 주류로 편입될 수 없는 동성애를 다루고 있지만, 영원히 인간에게 남아있을 사랑에 대한 진실함을 담고 있습니다.

보고 싶지만 보지 못하는 사랑, 관습에 얽매여 함께 할 수 없는 사랑, 그 모든 것을 사랑이라 말할 수 있다고 외치고 있는 영화 ‘브로크백 마운틴’은 보수적인 생각을 지닌 사람들에게 새로운 관점으로 동성애든 그 외의 사랑이든 바라볼 수 있게 하고 있는 ‘묘하게 아름답고 진심이 담긴’ 영화입니다.

주인공 히스 레저와 제이크 질렌할의 표정에 그 진실함이 묻어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How to use the remote control of Samsung air conditioner '삼성 에어컨 리모콘 사용법' 전문가 설명: 자동, 냉방, 무풍, 송풍 차이

MBC 수목드라마 ‘시간’ 서현, “내 말 한 마디에 사람들이 움직일 때까지..”‘복수의 웨딩드레스’입었다! 반전의 다크 포스!

Huxley Christmas gift Snowball 헉슬리 선물세트